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 이천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건축법에 따라 도의 중점시책 이행여부, 시·군자체 계획, 건축행정 인허가 처리 및 실태 등 38개 항목을 평가하는 제도다.

시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건축행정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한옥건축 지원사업 추진, ▴ 공개공지 유지관리 및 점검, ▴지역건축사와의 분기별 간담회, ▴매월 건축 민원 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소통과 협업을 위한 시간을 갖고 건축행정을 우수하게 운영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이천시 관계자는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자체에 그치지 않고 시민과 지역건축사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받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건축행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