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명수 합동참모의장, 찰스 브라운 미국 합참의장과 공조통화
▲ 김명수 합동참모의장 김명수 합동참모의장, 찰스 브라운 미국 합참의장과 공조통화
ⓒ 합동참모본부

관련사진보기

 
한·미·일 3국의 최고 작전지휘관들이 최근 북한의 도발 양상을 비롯해 국제 안보문제, 한미일 3국의 안보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합동참모본부(합참)는 28일, 김명수 합동참모의장(해군 대장)과 미국 합참의장 찰스 브라운 공군대장, 일본 통합막료장(한국 합참의장 격) 요시다 요시히데 육상자위대 대장이 이날 오전 3자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지난해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와 한·미·일 국방장관회의에서 합의된 실시간 북한 미사일 경보정보 공유, 다년간 3자 훈련 계획 등의 추진에 대한 3국의 공동 노력을 평가했다.

한·미·일 합참의장들은 북한의 핵·미사일 고도화를 포함한 지속되는 도발 행위가 3자 안보협력의 수준, 범위, 영역 확대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3자 안보협력은 한반도를 비롯한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데 공감했다.

특히 브라운 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한국과 일본 방어를 위한 미국의 굳건한 공약을 재확인했다.

합참은 한미일이 올 여름 3자 합참의장 대면회의(Tri-CHOD)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합참의장, #김명수, #찰스브라운, #요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