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연예대상 '김준호, 대상후보에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개그맨 김준호가 박수를 치며 웃고 있다.

▲ KBS연예대상 '김준호, 대상후보에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개그맨 김준호가 박수를 치며 웃고 있다.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미나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2013  KBS 연예대상 대상을 품에 안았다.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에서 열린 2013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김준호는 이경규·강호동·신동엽·유재석·이영자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지난 2012년 대상 후보에 올랐다가 한 차례 고배를 마셨던 그가 '재수' 끝에 2013년 KBS를 빛낸 최고의 예능인으로 선정된 것.

또 김준호 개인으로서는 2009년 도박 사건에 연루되며 활동을 중단했다가 2010년 복귀한 지 3년 만에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개그콘서트> 팀으로서는 2003년 이후 10년 만에 <개그콘서트> 출신 대상 수상자를 배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름이 불린 뒤 무대에 선 김준호는 "후보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라며 "<개그콘서트> 제작진과 개그맨 동료들에 감사를 전한다. 나 대상 먹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준호 외에도 <개그콘서트> 팀은 시상식 내내 분주했다. 이날 <개그콘서트>는 3년 연속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받았으며, KBS 연예대상이 '쇼오락 부문'과 '코미디 부문'을 따로 나누어 시상하는 만큼 여러 개그맨들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김준현·김지민은 최우수상을, 유민상·김민경은 우수상을 받았다. 신인상은 이문재와 안소미의 몫으로 돌아갔다.

놈놈놈, '개콘의 최고 비쥬얼'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개그콘서트 '놈놈놈'팀의 유인석, 안소미, 복현규가 손인사를 하고 있다.

▲ 놈놈놈, '개콘의 최고 비쥬얼'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개그콘서트 '놈놈놈'팀의 유인석, 안소미, 복현규가 손인사를 하고 있다. ⓒ 이정민


황해, 최우수 아이디어 코너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이수지, 정찬민, 신윤승 등 개그콘서트 '황해'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황해, 최우수 아이디어 코너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이수지, 정찬민, 신윤승 등 개그콘서트 '황해'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축하 무대에서도 <개그콘서트> 팀의 활약이 돋보였다. '놈놈놈' 코너의 김기리·복현규·류근지·유인석·안소미 등이 엑소의 '으르렁'으로 2부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으며, 오나미와 박지선은 씨스타 19의 '있다 없으니까' 무대를 선보였다. 김민경은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한 '24인분이 모자라'로 큰 웃음을 안겼다.

이러한 가운데 '쇼·오락 부문'에서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우리동네 예체능>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우리동네 예체능> 은 신인상(존박)· 최고엔터테이너상(최강창민)·베스트 팀워크상을,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프로듀서 특별상(이휘재), 최고엔터테이너상(추성훈), 모바일 TV인기상을 챙기며 각각 3관왕에 올랐다.

이 외에는 <해피투게더> <맘마미아> <1박2일> 등이 골고루 상을 나누어 가진 모양새다. <1박2일>의 시즌 2부터 합류,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차태현과 <맘마미아>와 <해피투게더>에서 고루 활약하고 있는 박미선이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안녕하세요>의 컬투는 쇼오락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그러나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히던 유재석과 이영자는 무관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KBS연예대상 '박미선-신봉선, 메뚜기 유재석-정범균과 함께'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해피투게더'의 유재석, 박미선, 정범균, 신봉선이 인사를 하며 미소짓고 있다.

▲ KBS연예대상 '박미선-신봉선, 메뚜기 유재석-정범균과 함께'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해피투게더'의 유재석, 박미선, 정범균, 신봉선이 인사를 하며 미소짓고 있다. ⓒ 이정민


2013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코미디 부문 남녀신인상= 이문재(<개그콘서트> '두근두근'), 안소미(<개그콘서트> '댄수다' '놈놈놈')
▲ 쇼오락 부문 남녀신인상= 존박(<우리동네 예체능>), 씨스타 보라(<뮤직뱅크>)

▲ 방송작가상 코미디 부문= 이상덕 작가(<개그콘서트>), 쇼오락 부문=이현숙 작가(<연예가중계>)

▲ 최우수 아이디어상= <개그콘서트> '황해'팀
▲ 프로듀서 특별상= 이휘재(<슈퍼맨이 돌아왔다>)
▲ 특집프로그램상= <가요무대>'독일공연'

▲ 최고엔터테이너상 정보쇼오락부문= 문희준(<불후의 명곡>), 김종국(<위기탈출 넘버원>), 버라이어티부문= 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최강창민(<우리동네 예체능>)
▲ 모바일TV인기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베스트 팀워크상= <우리동네 예체능>

KBS연예대상, '1박2일 새롭게 출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1박2일 팀의 새멤버인 김준호, 정준영, 데프콘, 김주혁이 원멤버인 김종민과 함께 '1박2일 '을 외치고 있다.

▲ KBS연예대상, '1박2일 새롭게 출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3 KBS연예대상> 레드카펫에서 1박2일 팀의 새멤버인 김준호, 정준영, 데프콘, 김주혁이 원멤버인 김종민과 함께 '1박2일 '을 외치고 있다. ⓒ 이정민


▲ 라디오 DJ상= 장윤주(<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 특별상= 강승원 음악감독
▲ 공로상= 장병민 카메라감독
▲ 실험정신상= <인간의 조건>

▲ 코미디 부문 남녀우수상= 유민상(<개그콘서트>'... ...' '안생겨요'). 김민경(<개그콘서트> '뿜엔터테인먼트' '로비스트')
▲ 코미디 부문 남녀최우수상= 김준현(<개그콘서트> '편하게 있어'), 김지민(<개그콘서트> '뿜엔터테인먼트')

▲ 쇼오락 부문 남녀우수상= 컬투(<안녕하세요>), 박은영 아나운서(<비타민>, <연예가중계>)
▲ 쇼오락 부문 남녀최우수상= 차태현(<1박2일>), 박미선(<맘마미아>, <해피투게더>)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개그콘서트>
▲ 대상=김준호



KBS 연예대상 김준호 유재석 개그콘서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