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박물관 맞아?”

국립대구박물관에서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록 2007.10.28 13:41수정 2007.10.28 14:05
0
원고료로 응원
대구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공연 광경 대구박물관에서 펼친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가을음악회 광경.
대구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공연 광경대구박물관에서 펼친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가을음악회 광경.김용한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금관악기 공연광경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호른, 트럼펫, 바리톤, 트롬본의 악기로 가을음악회를 열었다.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금관악기 공연광경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호른, 트럼펫, 바리톤, 트롬본의 악기로 가을음악회를 열었다.김용한

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정완)에서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열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7일 박물관 대강당에서는 야간개장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사장 박진규)의 공연이 펼쳐졌다.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금관악기 연주를 펼쳐 객석의 관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성악가 이미영씨의 노래 광경 성악가 이미영씨가 '코스모스를 노래함'을 부르고 있는 모습이다.
성악가 이미영씨의 노래 광경성악가 이미영씨가 '코스모스를 노래함'을 부르고 있는 모습이다. 김용한

play

박진규 첼리스트의 연주 광경 박진규 첼리스트가 성민호씨의 야망을 연주하고 있다. ⓒ 김용한


이날 공연에서는 일반 관객들을 위해 캉캉을 비롯해 개선행진곡(오페라 ‘아이다’ 중에서), 스자 모음곡, 영광의 탈출, 강원도 아리랑, 만남 등을 연주해 주었다.

야간개장을 반기고 있는 회사원 장영길(황금동)씨는 “아이와 함께 공연을 관람했는데 이런 문화공연이 더 자주 열어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신영숙 주부(동천동)도 “야간개장을 하면서 문화공연을 열어 보기 좋다”고 말하면서 “아이들이 많았는데 아이들에게 맞는 곡 선정을 많이 열어주면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첼리스트 박진규씨의 연주 광경 첼리스트 박진규씨는 "첼로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많이 나와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첼리스트 박진규씨의 연주 광경첼리스트 박진규씨는 "첼로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많이 나와주길 바란다"고 하였다.김용한
관현악 지휘에 나섰던 명계호 지휘자는 “저녁에 박물관에 와서 음악회도 듣고 하니 좋지 않냐”면서 “아이들이 이렇게 많이 올 줄 알았더라면 곡 선정을 달리했을 것이다”면서 아쉬워했다.


직접 관현악 단원으로 포함하여 활동하고 있는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박진규 이사장은 “전자첼로이기는 하지만 그리 흔하지 않은 음악을 전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박 이사장은 “나에 연주를 듣고 첼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진규 첼리스트는 이날 가을에 어울리는 야망, 여심을 들려줘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외에도 서강만 단원의 그리운 금강산,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을 색소폰 연주, 소프라노 이미영(성악가)씨의 공연도 펼쳐졌다.

정경임 교육홍보담당자(국립대구박물관)는 “가족단위의 문화행사에 통해 박물관이 이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박물관에 오시면 문화. 역사를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문화행사를 열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MOV@

박물관은 오는 29일부터 12월 30일까지 영천시와 함께 우리의 전통염색을 엿볼 수 있는 '전통염색의 세계- 풀과 빛과 바람의 변주곡'을 마련한다.

국립대구물관(http://daegu.museum.go.kr/index.htm)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여 전통 문화행사를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얻어 박물관이 고적, 문화재만을 보는 곳이 아닌 지역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데 주력해 나가고 있다.

덧붙이는 글 |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Daegu Phil Harmonic Orchestra). 창단연도 : 1991년이며 민간오케스트라로 상근단원수 56명에 상근직원 2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을 위한 공연, 시민들을 위한 공연 등을 펼치고 있다.


덧붙이는 글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Daegu Phil Harmonic Orchestra). 창단연도 : 1991년이며 민간오케스트라로 상근단원수 56명에 상근직원 2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을 위한 공연, 시민들을 위한 공연 등을 펼치고 있다.
#대구필하모니오케스트라 #국립대구박물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4. 4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5. 5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