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수, '범죄예방정책' 공약 발표

등록 2008.03.27 16:24수정 2008.03.27 16:24
0
원고료로 응원
a  한나라당 나경수(대전 서구을) 후보.

한나라당 나경수(대전 서구을) 후보. ⓒ 오마이뉴스 장재완

한나라당 나경수(대전 서구을) 후보. ⓒ 오마이뉴스 장재완

한나라당 나경수(대전 서구을) 후보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범죄예방관련'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따뜻한 서구, 안전한 서구'라는 슬로건 아래, '범죄예방프로그램'을 선거 주요 정책으로 내세운 나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 범죄예방프로그램 첫 번째를 공개했다.

 

나 후보는 "복지의 전제는 안전"이라며 "서구을 주민 생활환경의 우선과제를 안전으로 삼고, 경제성장률과 연동된 지역민의 행복성장률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8대 국회에 들어가 '청와대 직속 범죄예방위원회'를 신설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나 후보에 따르면, 범죄예방위원회는 위원장을 대통령이 임명하고 위원회의 구성은 법무부·경찰·검찰·소방청·행정안전부·교육과학기술부의 파견 인력과 시민단체로 구성 할 계획이다.

 

범죄예방위원회는 아동·여성·학교 등 분과 15개로 구성되며, 범죄예방프로그램이 각 지역 간, 각 부처 간, 지자체 등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조정하게 된다.

 

나 후보는 또 "경찰청 내 아동범죄전담수사반을 신설하겠다"고도 밝혔다.

 

아동에 대한 유괴․성폭력 등의 수사에 대한 전문성과 수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범죄전담수사교육과정을 신설하는 등 실무교육을 강화하고, 범죄 심리 학위 취득자 등을 수사요원을 양성하겠다는 것.

 

이 밖에도 나 후보는 "해마다 아동범죄가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18대 국회에 들어가면, '어린이 시설에 대한 방범시설 확충에 관한 법률'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나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 유세를 둔산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교길을 챙기는 것으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덧붙이는 글 대전충남 한줄뉴스
#나경수 #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4. 4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5. 5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