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직 충남교육감, 이번 주 검찰 소환

등록 2008.09.29 17:56수정 2008.09.29 17:56
0
원고료로 응원
충남교육감 선거 과정에서의 불법 선거운동 및 인사와 관련한 뇌물수수 여부 등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번 주 중으로 오제직 충남도교육감을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 관계자는 29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교육감 소환을) 이번 주 중으로 할 것"이라며 "조사내용은 선거법 위반과 뇌물 수수 여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검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한 교육계 핵심 인사들에 대한 소환 조사를 거의 마쳤으며, 참고인 신분으로 오 교육감을 소환하지만, 피의자 신분으로 바꾸어 조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번 충남교육감 선거에 개입, 선거법을 위반한 교육계 인사는 모두 103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들에 대한 형사처벌은 최소화하면서도 전원 징계통보를 내린다는 방침이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덧붙이는 글 대전충남 한줄뉴스
#오제직 #충남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