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인플루엔자 예방관리 한층 더 강화

축제 행사장 관리강화, 초중고 백신접종 및 다중이용시설 예방물품 배부

등록 2009.11.07 09:19수정 2009.11.07 09:19
0
원고료로 응원
살균소독터널 설치 1 -
살균소독터널 설치 1-이만유
▲ 살균소독터널 설치 1 - ⓒ 이만유

문경시보건소(소장 안길수, 담당 김명자)는 가을철을 맞아 신종인플루엔자 감염자가 증가하고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집단생활로 인한 발열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하여 예방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고 시민들의 감염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살균소독터널 설치 2 -
살균소독터널 설치 2-이만유
▲ 살균소독터널 설치 2 - ⓒ 이만유

 무엇보다 학교 집단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학교차원의 대책으로 등교 시 모든 학생에 대한 발열체크 실시와 손 씻기 지도를 강화하도록 요청하였고 손 소독제 등도 이미 9월에 배부하였으며 11월중에는 백신이 확보 되는대로 학생부터 우선 접종하기로 하였다.

 

살균소독터널 설치 3 -
살균소독터널 설치 3-이만유
▲ 살균소독터널 설치 3 - ⓒ 이만유

 또한, 모든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당해 기관으로 내원하는 신종인플루엔자 의심환자를 치료거점병원으로 전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진료 및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하도록 당부하였으며, 관내 전 약국(33개소)에 항바이러스제를 배부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1 -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1-이만유
▲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1 - ⓒ 이만유

 고위험군인 노인들에 대해서는 손 소독용 젤을 관내 경로당 331개소에 662개를 배부하였으며, 다중이용시설 및 보육시설, 읍면동사무소등에 대해서도 손소독기를 78대 비치하여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을 강화하였다.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2 -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2-이만유
▲ 발열감지기 등 최신장비 활용 2 - ⓒ 이만유

문경시 보건당국 관계자는 "신종인플루엔자의 최선 예방책은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규칙적인 생활 및 신종인플루엔자에 대한 지나친 공포감과 근거 없는 루머에 현혹되지 말고 열이나 기침 등 발열증세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로당 신종플루예방 손소독제 전달  -
경로당 신종플루예방 손소독제 전달 -이만유
▲ 경로당 신종플루예방 손소독제 전달 - ⓒ 이만유

이미 문경시보건소는 신종플루가 발생하여 확산될 기미가 보이자 예비비 6700만 원을 긴급 투입하여 열감지기 등을 구입하고 손소독제 등 방역장비를 확보하여 고위험군 및 집단군인 학교, 경로당 등은 물론 야외행사 및 축제장에서의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09.11.07 09:19ⓒ 2009 OhmyNews
#신종플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의와 진실』이 승리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떤 힘에도 구애받지 않고 소신을 가지고 임하겠으며 고통 받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사람 사는 이야기, 지방화시대에 부응하여 지역의 특수시책. 문화. 축제 등을 보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