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방서 소방의 날 기념식
의왕소방서
이형구 의왕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의 화재와 재난사고에 신속히 대응하여 귀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주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 모두가 스스로 참여하고 협력하는 자세를 갖추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양소방서와 의왕소방서 수상자 현황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서는 화재진압 활동 및 인명구조, 대민지원활동 등 소방행정발전에 공이 큰 공로로 80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안양소방서에서 119구조대 이규관 소방위, 의용소방대 임정일 여성대 부대장, 유천팩토피아관리(주) 김명철 차장이 행정자치부장관상 표창을 수상했으며, 정흥식, 김효일 소방대원과 박병남 의용소방대원, 최병욱(대한전선), 강영환(삼아알미늄) 등 5명이 소방방재청장상, 그리고 경기도지사(15명), 도의장(2명), 소방서장(19명) 등 44명이다.
의왕소방서에서는 김종일 의왕소방서장(소방정)이 대통령 표창을, 홍명상가 김찬경 방화관리자가 행정자치부장관상, 119구조대 이희걸 소방교, 김은숙 의용소방대 여성대 부대장, 방화관리자로 김재석.변석환 민간인 2명과 제일모직이 소방방재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경기도지사(12명), 도의장(2명), 의왕시장(7명), 소방서장(9명) 등 36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