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대선-총선 때보다 투표 열기가 뜨거운 6·2동시지방선거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관련해 인천시선관위로부터 지난 주말 선거공보물을 받아봤습니다. 공보물을 통해 8개 선거 후보들과 함께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안내문에서 투표일시와 투표장소 그리고 선거인명부 등재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투표장소인 '연희동 제2투표소'는 집 바로 건너편에 자리한 인천서부교육청 중앙현관(1층) 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심곡초등학교에서 투표를 했었는데, 이번 동시지방선거는 교육청에서 인천시교육감과 교육의원들을 뽑게 된 것입니다.
이에 옥상에서 건너보이는 투표소에 미리 가봤습니다. 그런데 교육청 앞에 이곳이 지방선거 투표소라는 현수막이 가로수에 달랑 붙어있을 뿐, 사람들 통행이 많은 버스정류장-동네 골목 등에는 아직까지 투표소 위치를 알리는 현수막 등은 보이지 않습니다.
선거공보물과 투표안내문을 통해 투표소 위치를 자세히 확인하는 유권자들도 있겠지만, 마을의 끝자락(예비군훈련장 입구)에 위치한 교육청을 잘 모르는 유권자들도 있어 보이는데 말입니다.
여하간 인천 서구 연희동제2투표소는 공촌동에 위치한 서부교육청입니다. 잊지 마시길!!! 그리고 매년 전국 꼴찌의 교육수준-환경을 자랑하는(?) 인천교육을 새롭게 바꿀 교육감과 교육의원에게 투표하시길!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U포터뉴스와 다음뷰에도 송고합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10.06.01 15:55 | ⓒ 2010 OhmyNews |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6월 2일 꼭 투표해요! 점심시간에 미리 가 본 투표소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