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나는 꼼수다>널리 널리 알리자
딴지일보
정부의 견제이런 <나꼼수>의 위력 때문일까. 정부가 슬슬 제동을 걸기 시작한 듯 하다. <나꼼수>18회 마지막 딴지총수 김어준의 멘트가 계속해서 마음에 걸리는 것은 결국 지금까지 행태를 보건대 현 정부가<나꼼수>를 가만히 둘 리 없기 때문이다. 물론 가카가 그럴 리 없겠지만.
가카의 팔들에게, 당신들은 조중동, 방송3사, 국세청, 검찰, 경찰, 국정원 다 있잖아. 우리들은 달랑 골방에서 하는 이거 하나야. 배후도 없어 완전 독고다이 우리 건드리면 당신들 진짜 쪼잔한거야 우리 건드리지 마라.이는 순전히 나만의 추측은 아닌 듯 하다. 팟캐스터 리플들을 보면 많은 이들이 비슷한 걱정과 의심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 마지막 방어선. 진짜 마지막 남은 우리의 지킴이 이들은 독고다이. 이들을 죽이면 니네들은 진짜 쪼잔한거야.ㅋㅋㅋ (by Kevrocks)- 진짜 이 방송 건들기만 해봐! 나도 거리로 나갈 테다!!! (by Hodoo)- 마지막 멘트. 뭔가 압박이라도? 2011년도에. 지하방송 자유의 소리되는 거 아냐? 힘내세요! (by Rnrnrn 굿)- 가카, 딴지 건들기만 해. 정말 들고 일어난다! (by ShoopaFunk)- 외압이 십하나봐여. 18회 마지막 총수님 말이 계속 걸리네요. 건들면 쪼잔하다고. 하기사 우리 가카에 직접 빨대를 꼽고 이리 빨아댄 적이 없으니.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파이팅(by 에이 ㄷㄱㅅ)다행히 위키리스크와 곽노현 교육감 사태를 다룬 <나꼼수> 19회는 16일 업그레이드 되었다. (<나는 꼼수다> 19회가 포털 검색어에 계속 오르고 있었다!) 그리고 역시나 정부의 압력이 심해지고 있는지 현재 방통위에서 <나꼼수>를 제어하기 위해 법안을 만지작 거리고 있음을, 여러가지 경로로 <나꼼수>에 대한 견제가 들어오고 있음을 밝혔다.
가카의 팔들에게 다시 한 번 전한다. 우리 괴롭히지 마라. 니들도 우리 괴롭히면 쪽팔린 거다. 우리 같은 애들이 무서우면 쪽팔린 거지. 나도 쪽팔려 그런 나라에서 살면. 우리를 놔두고 싸우자. 그래도 니들이 훨씬 힘이 세잖아. 남자답게 싸우자.부디 <나꼼수>가 계속 많은 이들에게 들려지길 바란다. 가카는 이런 말도 되지 않는 방송에 신경 끄시기를. 물론 절대 그럴 리 없겠지만.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댓글
역사와 사회학, 북한학을 전공한 사회학도입니다. 물류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일을 했었고, 2022년 강동구의회 의원이 되었습니다. 일상의 정치, 정치의 일상화를 꿈꾸는 17년차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제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유하기
가카는 <나꼼수> 건들지 말라, 그럴리야 없겠지만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