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필 도의원 “곡물가 상승..사료대책 내놓아야"

등록 2012.09.11 11:58수정 2012.09.11 11:58
0
원고료로 응원
 김용필 퉁남도의원
김용필 퉁남도의원심규상
김용필 충남도의원은 11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국제곡물가 상승에 따른 충남도의 축산농가 사료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난 7월 기준 미국산 옥수수 도매가격이 40% 인상되고 선물가격은 50% 폭등했다"며 "배합사료에 의지하는 축산 농가들이 큰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반면 산지한우의 거래는 한우 암송아지는 40만 원대로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 없다"며 "관련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충남도에 ▲축산농가 사료가격 안정화 자금 저리 지원 ▲조사료 생산농가 사료배합기 공급 ▲생산자 단체 축산물 직판장 지원 ▲충남도 광역브랜드인 토바우농가의 출하 장려금 지원 및 수도권 직판장 설치 ▲도내특사경 단속강화 ▲한우농가 백신투여비 확대 지원 등을 제안했다.

한편 충남도내에는 한우 2만3000여 가구, 돼지 1349, 젖소 1198호, 닭 6500 농가가 종사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덧붙이는 글 대전충청 한줄뉴스
#축산농가 #김용필 도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