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최장집, 부산서 '새정치' 이야기 한다

9월 1일 부산상의 대강당... 노동아카데미-시민대토론회 마련

등록 2013.08.28 10:38수정 2013.08.28 14:42
5
원고료로 응원
안철수 의원(무소속)의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 이사장직을 사임한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가 안 의원 등과 함께 부산에서 새정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노동정치연대포럼 부산경남노동포럼(준)(대표 전상하)과 부산내일포럼은 오는 9월 1일 오후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새정치 노동아카데미와 부산시민대토론회를 연다.

28일 부산내일포럼은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부산, 안철수와 함께"라는 주제로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철수 의원과 최장집 교수 등이 참석하기로 해 더 관심을 끈다.

 노동정치연대포럼 부산경남노동포럼(준)과 부산내일포럼은 안철수 의원과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9월 1일 오후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새정치 노동아카데미”와 “부산시민대토론회”를 연다.
노동정치연대포럼 부산경남노동포럼(준)과 부산내일포럼은 안철수 의원과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9월 1일 오후 부산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새정치 노동아카데미”와 “부산시민대토론회”를 연다.윤성효

이날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아카데미에서는 최장집 교수(새정치 패러다임), 곽태원 아카데미원장(새정치조직 전략), 강승규 노동정치연대포럼 운영위원장(포럼조직 강화방안)이 강의한다.

아카데미 때는 안철수 의원이 격려사를 한다. 부산내일포럼은 "지역 노동조합 간부와 시민 등 400여 명이 아카데미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하고 있고, 관심도 높다"고 밝혔다.

부산시민대토론회는 이날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안철수 의원이 토크쇼 형식으로 패널토론자와 시민들과 대화한다. 안철수 의원이 시민들의 질의와 의견에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방식이다.

토크쇼는 정책네트워크 내일 장하성 소장의 개회사에 이어 홍성민 동아대 교수(정치외교학)가 발제한다. 이어 안철수 의원은 정치 연한과 부산지역 현안에 관해 대화한다.


부산내일포럼은 "이날 행사에는 안철수 의원과 최장집 전 이사장이 참석한다"며 "이날 만남은 새정치 실현을 함께 해나가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상하 대표는 "당면한 우리사회에서 새정치 패러다임이 필요하는 인식에는 최 전 이사장과 안 의원 사이에 공통분모가 있다"며 "노동 없는 민주주의에서 노동 있는 민주주의로, 진보적 자유주의로 우리 사회의 좌표를 설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오전 부산 민주공원 참배와 자갈치시장 방문에 이어,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도 갖는다.
#안철수 의원 #최장집 교수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2. 2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3. 3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