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성덕왕릉 둘레 보호석 보존 조치 시급

등록 2013.11.06 17:12수정 2013.11.06 17:14
0
원고료로 응원
a  성덕왕릉 난간 파손

성덕왕릉 난간 파손 ⓒ 김환대


경상북도 경주시 조양동에 있는 신라 제33대 성덕왕릉은 사적 제28호로 둘레돌의 제도가 크게 발전했고, 4개의 능 모퉁이에는 돌사자를, 앞쪽에는 석상을 배치했다.

6일 현장 점검에서 성덕왕릉의 둘레 보호석이 무너진 채 방치된 것을 발견했다. 시 당국의 빠른 보존 조치가 필요하다.


a  성덕왕릉 난간 방치

성덕왕릉 난간 방치 ⓒ 김환대


a  성덕왕릉 난간이 파손된 채 방치

성덕왕릉 난간이 파손된 채 방치 ⓒ 김환대


a  성덕왕릉 파손

성덕왕릉 파손 ⓒ 김환대


#성덕왕릉 파손 #성덕왕릉 #경주왕릉 #신라왕릉 #왕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의 문화유적을 찾아 답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구석진 곳에 우리문화를 찾아서 알리고 문화관련 행사를 좀 더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하며 앞으로 우리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아가려고 합니다. 괌심분야는 역사유적, 석조조형물과 민속,고건축물 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