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김광석 거리를 걷다

등록 2014.02.05 17:07수정 2014.02.05 17:08
0
원고료로 응원
김광석 추모공연 알린다. 김광석의 추모 공연을 알리는 현수막이 거리 곳곳에 있다.
김광석 추모공연 알린다.김광석의 추모 공연을 알리는 현수막이 거리 곳곳에 있다.김환대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요즘 대구에서 가장 활발하게 알려진 곳은 중구 방천시장 주변 김광석 거리다. 여기 저기 김광석에 관한 볼거리가 있어 찾아가봤다.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은 가수 고(故) 김광석을 기리는 이 거리는 조성 후 예상을 뛰어넘는 방문 효과로 대구의 명소로 떠올랐다. 외지 관광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진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거리 주변도 활기를 찾아가는 듯하다.


김광석 거리 입구 김광석 거리 입구에는 그의 동상이 있다.
김광석 거리 입구김광석 거리 입구에는 그의 동상이 있다.김환대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에서 그는 아직도 우리곁에 있다.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에서 그는 아직도 우리곁에 있다.김환대

김광석 거리에는 콘서트 공연 장면을 담은 사진이 전시돼 있고, 김광석의 감미로운 노래들도 흘러나온다. 그과 관련된 벽화들도 빼곡하게 그려져 있다. 그래서 인지 전국 각지에서 김광석의 열성팬들이 모여든다.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요즘 같은 한파에도 아랑곳하지 하지 않고 젊은이들과 그를 기억 하는 사람들이 김광석의 숨결을 느끼려는 듯 거리를 거닌다. 실물 크기로 만들어진 김광석 조형물 앞은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김광석이 방천시장 인근에서 태어났기 때문인지 거리에서는 그의 자취가 묻어나는 듯하다. 방천둑길을 문화공간으로의 조성한 김광석 거리. 그곳에 그는 없어도 <서른 즈음에> <거리에서> <사랑이라는 이유로> <이등병의 편지> <사랑했지만> 등이 울려퍼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김환대

많은 사람들의 낙서에서 사람들이 그를 그리워한다는 것 새삼스럽게 알게 된다. 저마다의 기억에 남은 김광석은 묘한 기분을 들게 한다. 이곳에서 대구의 다른 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를 걷다 보면 그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인다.
김광석 거리김광석 거리를 걷다 보면 그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인다.김환대

덧붙이는 글 김광석 거리는 지난 1월 27일에 다녀왔습니다.
#김광석 거리 #대구김광석거리 #방천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의 문화유적을 찾아 답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구석진 곳에 우리문화를 찾아서 알리고 문화관련 행사를 좀 더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하며 앞으로 우리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아가려고 합니다. 괌심분야는 역사유적, 석조조형물과 민속,고건축물 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