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청와대와 여당, 특검 요구 외면 못할 것"

9일 경남 창원 '민심투어'... 김해 방문 일정은 취소

등록 2014.02.09 16:47수정 2014.02.09 16:47
1
원고료로 응원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기관의 대통령선거 개입에 대해 지금처럼 뭉개고 침묵한다고 해서 의혹이 해소되지 않는다"며 "야당도 꾸준히 특별검사를 요구하고 있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외면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말 영남 '민심투어'를 벌이고 있는 김 대표는 대구·울산에 이어 9일 오전 경남 창원을 찾아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낮 창원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부인 최명길씨, 허성무 경남도당 위원장 등과 함께 9일 오전 창원 팔용시장을 찾아 '민심투어'를 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부인 최명길씨, 허성무 경남도당 위원장 등과 함께 9일 오전 창원 팔용시장을 찾아 '민심투어'를 했다.민주당 경남도당

"지방선거 못 이기면 정치적 위상 확보 어렵다"

김 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설 연휴시간을 이용해서 전국을 돌며 '국민들게 세배 드립니다'는 제목으로 여기저기 다녔다"며 "세배 드리고 또 많은 분들의 말씀 경청하고 다니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이 전국 단위의 선거에서 지난 총선과 대선을 포함해서 여러 번 연거푸 패배했기 때문에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이기는 민주당이 되지 못하면 그야말로 수권정당으로서의 정치적 위상을 확보하기 어려워 진다"고 덧붙였다.

특검에 대해, 김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을 제대로 규명하지 않고 피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이 1심에서 무죄를 받으면서 국민들의 진상규명 요구가 다시 가시화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주의가 지난 대선에서 한 순간 무너졌다"며 "야당은 특검을 꾸준하게 요구하고 있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외면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남지사 선거 후보에 대해, 그는 "김경수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장이 출마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이외에 한 분 더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최적·최강의 후보를 선보이고, 창원과 김해 등 중요 도시 중심으로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부인 최명길씨, 허성무 경남도당 위원장 등과 함께 9일 오전 창원 팔용시장을 찾아 '민심투어'를 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부인 최명길씨, 허성무 경남도당 위원장 등과 함께 9일 오전 창원 팔용시장을 찾아 '민심투어'를 했다.민주당 경남도당

경남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BS금융(부산은행)이 선정되어 '지역환원'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그는 "경남도민의 정서를 충분히 감안해 대처해야 하고,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처리는 법 논리 접근문제를 떠나 도민의 정서를 고려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경남도민이 반하는 입장은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함께 자리한 허성무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은 "승리하는 지방선거가 될 것"이라며 "창원, 김해, 양산, 거제, 남해 등 전략지역에서 승리하고, 경남지사 선거 승리로 이어질 것이며, 도민께 희망이 되고 사랑받는 민주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길 대표는 부인 최명길(탤런트)씨와 함께 8일 대구·울산에 이어 이날 경남을 방문했다. 김 대표 일행은 오전 창원 팔용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났고, 오후에는 김해를 찾을 예정이었으나 중앙당 일정으로 취소하고 상경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