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온케이웨더㈜
내일(5일·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지방으로 새벽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도 동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종일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 특히 강원영동지방으로 많은 눈이 예상된다.
또 이번 주 후반인 6~7일(목~금) 사이에는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5℃까지 내려가는 등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고 꽃샘추위도 찾아오겠다.
한편 케이웨더는 '대기오염 통합예보'를 통해 4일 서울·경기 및 충청남도지방 곳곳에 연무와 박무가 끼어있는 가운데 대기가 안정된 관계로 미세먼지 농도가 '약간나쁨(81~120㎍/㎥)', 그 밖의 지방은 '보통(31~80㎍/㎥)' 단계를 각각 보이겠다고 전망했다.
남부지방은 남서기류가 유입되는 가운데 경상도, 전라남도, 제주도는 '좋음(0~30 ㎍/㎥)' 단계를 보이겠고 황사, 오존, 자외선 역시 '좋음' 단계가 예상된다.
내일(5일)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확산돼 전국의 대기상태가 '좋음(0~30 ㎍/㎥)'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유하기
[오늘날씨] 구름 많고 제주·남해안 '비'... 낮 '포근'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