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구역의 확대는 어떨까?

[주장] 금연구역의 확대를 위한 예산보다 흡연구역의 확대가 더 나아

등록 2014.04.21 16:21수정 2014.04.21 16:21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전국민적 금연 열풍과 단속등으로 인해서 흡연가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최근 간접흡연을 경험한 사람들의 요구로 금연구역을 더 늘려야 한다는 이야기도 점점 나오고 있다.

금연 구역을 설정하고 벌금을 매기는것도 좋지만 흡연구역을 늘리는것은 왜 생각하지 못하는지를 모르겠다.

금연 구역을 설정하면 그 구역 이외에는 흡연을 해도 좋다는 소리가 된다. 따라서 금연 구역 표지판이 없는곳이라면 어디서나 흡연을 하는게 지금의 현실이다.

일본을 방문해 보면 어디를 가나 흡연 구역이 따로 있다. 흡연 구역내에는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자판기, 공기 청정기등을 구비하고 그 지역 내에서만 흡연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금연 지역은 따로 없다. 흡역 지역 이외에서 흡연을 할 경우 모두 단속 대상이 된다.

금연 구역을 설정하고 이를 확충하려면 더 많은 표지판과 스티커를 부착해야 한다. 하지만 흡연 구역을 설정하고 어느 정도의 구역에 대한 안내만 하게 된다면 그 이외의 지역은 모두 금연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지 않을까?


여기서 피우지 말라는것을 이야기 하기 전에 피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고 그 이외의곳에서는 피우지 않기를 당부하는것이 오히려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담배 제조사를 고소하는것으로 흡연을 줄일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이고자 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안내와 협조를 하는것이 나을것이다.
#담배 #흡연 #금연 #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어여쁜 마나님과 4마리의 냥냥이를 보필하면서 사는 한남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