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문재인에 쓴소리 "욕심부리다 지지자 잃는다"

페이스북에 '이승만·박정희 묘역 참배' 비판

등록 2015.02.10 10:07수정 2015.02.10 13:20
46
원고료로 응원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난 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난 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대 지지자를 내 편으로 바꿔보겠다며 욕심을 부리는 우를 범해선 안 된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당선 첫 행보로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신임 당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야당이 여당 흉내내면 승부는 보나마나"

지난 9일 이 시장은 '자주하게 되는 정치적 착각 2제'라는 글에서 "상대 지지자를 내편으로 바꿔 보겠다며 욕심을 부리다가 제 지지자를 잃는 우를 범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라면서 "대부분의 유권자는 상황에 따라 지지를 표명할지 말지를 결정할 뿐 바꾸지는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은 자기지지층을 결집해 집권하는 것이 목표이고 집권한 순간부터 여당이 되어 그때부터는 국민 전체를 챙길 의무가 있다"라면서 "그런데 지지층을 결집해 권력을 쟁취해야 될 야당이 자기 지지층을 잃어가면서 여당지지층을 챙기는 경우가 자주 있다"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런 해괴한 현상은 중립을 가장한 여당 지지 언론이 만드는 프레임에 갇히면서 생겨난다"라면서 "이렇게 되면 승부는 보나마나"라고 꼬집었다.
#문재인 #이승만 #박정희 #이재명 #묘역참배
댓글4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좋은 사람'이 '좋은 기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오마이뉴스 정치부에디터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4. 4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