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포착] 한강에서 벌어진 왜가리 '참새 사냥'

'참새 구출 작전'은 성공했을까?

등록 2015.07.08 21:51수정 2015.07.08 22:13
3
원고료로 응원
[순간포착] 참새 사냥하는 왜가리
[순간포착] 참새 사냥하는 왜가리권우성

8일 오후 서울 한강 부근에서 '참새 사냥'에 나선 왜가리의 모습이 <오마이뉴스> 카메라에 포착되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참새들이 왜가리를 공격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

성산대교 북단 홍제천 하류(한강 합류지점 부근) 풀숲에 들어간 왜가리가 참새 무리를 습격해 한마리를 부리에 물고 나왔다. 바둥거리며 반항하는 참새의 정신을 잃게 하기 위해 물에 여러 차례 담그자 다른 참새가 2, 3차례 왜가리를 공격하고 나섰다.

하지만 왜가리는 먹이를 문 부리를 쉽게 열지 않았다. 참새는 날개를 퍼덕거리며 탈출을 시도했지만, 왜가리는 오히려 더 자주 물에 담갔고, 바람을 가르던 참새 날개는 축축하게 젖어버렸다.

물에 담그기를 10번 가까이 하자 참새는 정신을 잃은 듯 더이상 바둥거리지 않았고, 왜가리는 여유있게 참새 사냥을 끝냈다.

 한강과 합류하는 홍제천 하류에 쌓인 녹조에서 왜가리가 물고기 사냥에 나섰다. 한참을 녹조에 들어가 물고기를 찾던 왜가리는 결국 다른 먹이감을 찾아 나섰다.
한강과 합류하는 홍제천 하류에 쌓인 녹조에서 왜가리가 물고기 사냥에 나섰다. 한참을 녹조에 들어가 물고기를 찾던 왜가리는 결국 다른 먹이감을 찾아 나섰다.권우성

 왜가리가 홍제천 하류 풀숲에서 쉬고 있던 참새 무리를 습격해 한 마리를 부리에 물었다.
왜가리가 홍제천 하류 풀숲에서 쉬고 있던 참새 무리를 습격해 한 마리를 부리에 물었다.권우성

 왜가리가 사냥한 참새를 물고 물로 들어가자 다른 참새가 날아와 왜가리를 공격하고 있다.
왜가리가 사냥한 참새를 물고 물로 들어가자 다른 참새가 날아와 왜가리를 공격하고 있다.권우성

 왜가리가 탈출을 시도하며 바둥거리는 참새를 물에 담그고 있다.
왜가리가 탈출을 시도하며 바둥거리는 참새를 물에 담그고 있다.권우성

 왜가리 부리에 잡힌 참새를 탈출시키기 위해 애를 써보지만...
왜가리 부리에 잡힌 참새를 탈출시키기 위해 애를 써보지만...권우성

 구출작전에 나선 참새들의 모습도 더 이상 보이지 않고... 한번, 두번, 세번 물에 들어갔다 나오길 반복하자 참새는 더이상 움직이지 않았다.
구출작전에 나선 참새들의 모습도 더 이상 보이지 않고... 한번, 두번, 세번 물에 들어갔다 나오길 반복하자 참새는 더이상 움직이지 않았다.권우성


○ 편집ㅣ최은경 기자

#왜가리 #참새 #한강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