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울산대공원 환경에너지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평생학습포럼은 평생학습포럼에서 동의대 김진화 교수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박석철
한편 이날 울산대공원 남문 환경에너지관에서는 한글백일장과 부스체험 스탬프 투어, 7세 이전 영유아 250명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동도서를 무료로 배포하는 북(Book)스타트 운동, 2010년 이후 출판된 개인소장 도서와 신간도서를 2대 1로 교환하는 도서 교환전 등이 선보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학습하는 사회! 창조하는 울산!'이라는 주제로 울산시 5개 구·군과 교육청, 평생교육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등 63개 기관, 91개 팀이 참여하고 있다.
개막식은 30일 오후 2시 김기현 울산시장을 비롯해 황시영 울산평생교육진흥원장, 지역 국회의원, 교육감, 대학총장, 참여기관, 시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교육으로 하나 되는 울산' 콘셉트의 플래시몹, 구·군 화합 사물놀이패 식전공연과 개회선언, 유공자 포상, 개회사,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SK광장 주 무대에서는 삼일초등학교 합창단 공연,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 골든벨과 시민단체, 학교 등 30여 개의 동아리 팀이 참가하는 합창, 댄스, 전통무용 등의 공연이 열리고 있다.
31일 오후 7시부터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울산지역대학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방송통신대 화합 한마당 가요제가, 마지막 날인 11월 1일 오후 3시에는 시 낭송회가 열린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