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코펜하겐 푸드트럭에서 '한국 호떡' 팔고 있는 청년

등록 2017.09.08 17:54수정 2017.09.08 17:54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신문웅

신문웅

신문웅

신문웅

신문웅

덴마크 코펜하겐의 중심이자 유일한 야외시장인 토할네네 입구 푸드트럭에서 한국호떡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김희욱(33세) 사장을 만났다.


지난달 KBS1 <사람과 사람들>라는 프로를 통해 덴마크에서 한국호떡을 파는 젊은 청년으로 소개된 그다.

석사과정을 마치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한국 호떡을 팔기 시작해 이제는 코펜하겐시의 허가를 받은 푸드 트럭을 운영하고, 8일 전에는 인근에 '코판'(KOPAN,  KOREAN + PAN ( 무대 )으로 한국인의 판을 펼친다는 의미)이라는 레스토랑을 오픈했단다.

직원 8명과 함께 한국 음식 특히 김치를 활용한 메뉴개발에 주력하고 있단다. 김치, 불고기, 곡물 호떡에 비빕밥까지 한국음식으로 코펜하겐에서 당당히 한국인임을 자랑스럽게 살아가고 있는 그와의 짧은 만남에서 도전하는 대한 청년의 기상을 확인할 수있었다.

레스토랑에 가봐야한다는 그의 뒷모습에서 어깨에 멘 가방에 달린 노란리본이 끝까지 오버랩이 되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