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왼쪽)과 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 특보.
연합뉴스/권우성
북한의 핵과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이 완성 단계까지 왔습니다. 유엔은 이에 대해 9번째 경제제재를 선택했습니다. '역대 최강'의 제재인 것은 분명하지만, 이번 조치로 북한이 핵과 ICBM개발을 중단할까요?
이런 북한에 대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과 햄버거"와 "지금은 대화할 때가 아니다" 사이에서 '오락가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사드 배치에 대한 분노를 삭이지 않으면서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국 내에서는 '전술핵 재배치' 등 핵무장을 하자는 여론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이같은 유례없는 '안보 위기' 상황에 제대로 대처하고 있는 것일까요.
<오마이TV>는 15일 금요일 오후 3시 '문정인-이종석 긴급대담: 북핵, 문재인 정부의 길을 묻다'를 생중계 합니다.
한국에선 드문 '국제 마당발' 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 특보(연세대 명예특임교수)와 '최고의 북한 전문가'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대담을 통해, '시계 제로' 상태인 한반도의 현재와 앞길을 톺아보려 합니다.
서울 상암동 <오마이뉴스> 스튜디오에서 황방열 기자의 사회로 진행하는 이번 대담은 <오마이뉴스> 홈페이지는 물론 <오마이TV> 유튜브(
https://www.youtube.com/ohmynewstv)와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OhmyNewsTV), 카카오TV (
https://tv.kakao.com/channel/2702795) 등을 통해서도 생중계합니다.
시청자들께서 각 생중계 채널 채팅창이나 댓글창에 댓글로 질문과 의견을 주시면 질문에 따라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의 댓글로 질문이나 의견을 주셔도 좋습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댓글2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편집부의 뉴스 아이디
공유하기
[오마이TV 생중계] 문정인-이종석 긴급대담: 북핵, 문재인 정부의 길을 묻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