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AI확산되는데 재래시장 닭과 오리 도축 어떡해

등록 2017.11.21 12:37수정 2017.11.21 17:59
0
원고료로 응원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전북 고창의 오리농장에 이어 순천에서도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했다. 지난 13일 전남 순천만 야생조류 분변에서 검출된 AI도 고병원성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전국으로 확산되어 큰 피해를 끼쳤던 H5N6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다. 이는 야생조류나 닭·오리 등 가금류에 감염되는 가축전염병이다.

지금 농장에서 기르는 닭들은 전국으로 팔려나가고 있다. 재래시장에서는 닭과 오리가 도축되어 판매되고 있다.

인체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감염병이므로 사전 예방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 보인다. 철저한 대비로 더 이상의 확산은 없었으면 한다.

#모이 #AI #조류인플루엔자 #고창 #순천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