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 선거전 본격 시작, 후보들 '지지 호소'

4명 후보, 저마다 의미 담아 첫 일정 시작... 북미회담 등 영향으로 유권자 반응 미지근

등록 2018.05.31 17:56수정 2018.05.31 17:56
0
원고료로 응원
 6.13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에 도전하는 후보들. 왼쪽부터,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 문병호 바른미래당 후보, 김응호 정의당 후보
6.13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에 도전하는 후보들. 왼쪽부터,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 문병호 바른미래당 후보, 김응호 정의당 후보김강현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기간 첫 날인 31일 인천시장 후보들의 첫 발걸음이 매우 분주했다. 후보들은 저마다의 의미를 담아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시민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땀을 흘렸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첫 일정은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였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첫 일정은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였다.박남춘 후보 캠프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첫 일정으로 오전 7시 인천가족공원에서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를 추모하며 시작했다.

이어 오전 7시 30분에는 박 후보의 국회의원 지역구이기도 한 남동구의 길병원 사거리에서 남동 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맹성규 후보와 이강호 남동구청장 후보와 함께 출근길 시민들에게 아침 인사를 했다.

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무능과 무책임의 극치를 보였던 박근혜 정권의 그림자를 걷어내고 지방정권 교체로 촛불시민정신을 인천에서 구현해내는 선거가 될 것"이라며, "인천의 정권 교체를 위해 민주당 모든 후보들과 함께 선거운동 기간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말했다.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는 길병원 사거리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는 길병원 사거리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유정복 후보 캠프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는 오전 7시 남동구 길병원 사거리에서 거리 유세를 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11시에는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에서 윤형모 남동 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김석우 남동구청장 후보 등과 함께 출정식을 열고 세력을 결집시켰다.

유 후보는 "한결같이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첫 유세장소로 길병원 사거리를 택했다"면서 "한 번 더 시장으로 뽑아준다면 더 나은 복지로 보답하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했다.

 문병호 바른미래당 후보는 남구 수봉공원에 있는 현충탑을 참배했다.
문병호 바른미래당 후보는 남구 수봉공원에 있는 현충탑을 참배했다. 문병호 후보 캠프

문병호 바른미래당 후보는 부평역 지하상가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한 뒤 8시 30분 남구 수봉공원에 있는 현충탑을 참배했다.


이어 오후에는 전남 광주에 내려가 5.18 민주묘지를 참배 한 뒤 인천으로 돌아와 유세에 돌입한다.

문 후보는 "이번 선거는 송도6·8공구 특혜·비리의혹에서 확연하게 드러나듯, 재벌을 옹호한 세력들과 시민의 편인 인권변호사의 대결이다. 재벌과 시민의 싸움인 것이다. 시민의 편, 문병호가 시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김응호 정의당 후보는 한국지엠 서문에서 출근하는 노동자들에게 인사를 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김응호 정의당 후보는 한국지엠 서문에서 출근하는 노동자들에게 인사를 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김응호 후보 캠프

김응호 정의당 후보는 한국지엠 서문에서 출근하는 노동자들에게 인사를 하며 유세를 시작했고, 8시에는 한국지엠 정문 앞에서 농성중인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천막을 찾았다.

이어 11시에는 구월동 신세계 백화점 사거리에서 정의당의 핵심 지도부와 함께 출정식을 열었다. 출정식에는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이정미 당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심상정 국회의원이 참석했고, 이혁재 남동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배진교 남동구청장 후보, 문영미 남구청장 후보 등이 함께 참석했다.

김 후보는 "정의당은 언제나 노동자들과 함께 해 왔다. 시민들과 함께 노동존중 인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후보자들의 애타는 마음과는 달리 선거 초반전에 북미 정상회담 개최 영향 등으로 유권자들의 반응은 아직 미지근한 상태다.

공식 선거운동은 31일부터 6월 12일까지 13일간 진행된다. 시장 후보뿐만 아니라, 교육감, 군수·구청장, 시의원, 군·구의원 후보 등의 선거도 마찬가지다. 남은 기간 동안 어떤 선거운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선택을 받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시사인천>에도 게시 되었습니다.
#인천시장 #박남춘 #유정복 #문병호 #김응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