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농업기술원, 농산물 생산 전문가 토론 열어

등록 2018.06.02 21:11수정 2018.06.02 21:11
0
원고료로 응원
a  ‘경남형 농산물 생산조정 전문가 초청 토론회’.

‘경남형 농산물 생산조정 전문가 초청 토론회’. ⓒ 경남도청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1일 도청 도정 회의실에서 경남형 농산물 생산조정 방안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경남형 농산물 생산조정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농업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해 최근 양파 과잉 재배로 인한 가격 폭락 등 경상남도 농산물 수급 불균형 개선 대책과 지역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한 관련 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중점 논의하였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심각한 농산물 수요 공급 불균형은 급격한 가격 등락을 야기하고, 이는 생산농가와 소비자의 편익을 크게 감소시키는 요인이 된다"라며 "가격 등락이 높은 작목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경영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경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3. 3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4. 4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5. 5 맥주는 왜 유리잔에 마실까? 놀라운 이유 맥주는 왜 유리잔에 마실까? 놀라운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