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이사회, 집행부 사퇴 비상대책위 구성 결의

등록 2018.11.05 17:16수정 2018.11.05 17:31
1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한국기원 이사회는 홍석현 총재를 비롯한 총재단 집단 사퇴에 따른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한국기원 이사회는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제7 간담회실에서 "이른 시일 안에 임시이사회를 다시 소집해 한국기원 집행부 사퇴에 따른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자"고 결의했다.

김인 이사가 주재한 이사회에는 한국기원 이사 37명 중 21명(위임 4명 포함)이 참석했다.

한국기원은 홍석현 총재와 송필호·송광수 부총재가 지난 2일 사퇴를 발표하고, 유창혁 사무총장도 지난달 30일 사직서를 제출하면서 초유의 지도부 공백 사태에 빠졌다.

이사회는 또 '미투 보고서'를 재작성하기로 결정했다.

이사회는 지난달 2일 미투 보고서 재작성을 부결했으나, 이날 해당 안건을 다시 표결에 부쳐 찬성 18표로 보고서 재작성을 가결했다.

미투 보고서는 한국기원 윤리위원회가 김성룡 전 9단이 디아나 초단을 성폭행한 의혹을 조사한 보고서다.


재작성에 관한 내용은 신임 한국기원 집행부에 일임하기로 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합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