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체로 맑고 포근··미세먼지 '보통' 수준

케이웨더 “한낮 서울 12℃·부산 15℃···일교차 10℃ 이상 커 주의해야”

등록 2019.03.06 18:00수정 2019.03.06 18:05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내일(7일)은 강원도와 충북, 경북 등 일부지역에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충북부부, 경북북부에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에서 6℃, 낮 최고기온은 7℃에서 15℃가 되겠다. 내일(7일)까지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3~5℃ 가량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이상 크겠다.

* 예상 강수량(6~7일)
 - 강원영동(~7일까지) : 5~20mm
 -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7일) : 5mm 미만

 * 예상 적설(6~7일)
 - 강원산간 : 5~20cm
 - 강원영동 : 1~3cm
 - 강원영서, 충북, 경북북부(7일) : 1cm 내외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1.5~4m로 일겠고, 남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내일(7일)은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 강원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5~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또한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9일은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10일은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오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사다리 타고 올라간 동료의 죽음, 그녀는 도망치듯 시골로 갔다 사다리 타고 올라간 동료의 죽음, 그녀는 도망치듯 시골로 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