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접수

2월 24일부터 5월29일까지, 연 최대 200만원 지원

등록 2020.02.14 09:44수정 2020.02.14 10:01
0
원고료로 응원
 
 윤화섭 안산시장
윤화섭 안산시장안산시
 

안산시가 2020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접수를 오는 24일부터 5월29일까지 받는다.

지원 대상자는 오는 24일부터 3월6일까지는 여성비전센터 4층 대강당에 마련된 접수처에, 이후에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에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재학증명서 등과 함께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학생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이다. 만 29세 이하 학생 본인과 가구원(본인 기준 조부모·외조부모·부모·배우자· 자녀) 1인 이상이 함께 공고일 및 지원일 기준 안산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한다.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지원 대상 학교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와 동일하다. 대학원이나 외국 소재 학교는 제외된다. 재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100분위 성적 60점 이상 취득하여야 한다.

지원 금액은, 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본인부담 등록금의 절반이다. 연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또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ansanfy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절반'지원은 안산시가 전국 지방 자치 단체 중 최초로 하는 사업이다.

총 4단계로 나눠 점차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자녀 가정·장애인·기초생활수급 학생 등을 1단계, 차상위계층·한 부모 가정 등은 2단계, 소득 6분위는 3단계 지원 대상으로 결정했다.


2만여 명 전체 대학생은 4단계로 지원 대상자로 계획했다. 안산시는 우선 3단계까지 예산에 맞춰 지원한 뒤, 4단계 지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윤화섭 안산시장 "전국 최초 '대학생 반값등록금' 시행"
#반값 등록금 #윤화섭 #안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4. 4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