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미얀마 민주화시위 지지-응원 인증샷 모았어요"

열린사회희망연대, 2월말부터 사진 모아 ... ‘#미얀마 응원해요' 해시태그 달기

등록 2021.03.11 08:37수정 2021.03.11 09:15
0
원고료로 응원
 미얀마 민주화시위 지지응원 인증샷.
미얀마 민주화시위 지지응원 인증샷.열린사회희망연대
 
시민들이 미얀마(버마) 군부 투데타 반대 투쟁을 지지·응원하고 나섰다. 열린사회희망연대(상임대표 임경란)는 회원을 비롯해 시민들이 참여한 '지지·응원 인증샷'을 모았다.

이 단체는 "2021년 2월 1일 미얀마에서 일어난 군부쿠데타로 정부 고위 인사들의 구금 및 비상사태 선포와 민주화 시위에 나선 국민들에 대한 강경진압으로 무고한 시민과 학생들이 죽고 부상당하고 있다"고 했다.

이 단체는 "평화연대 활동의 하나로 시민단체에 미얀마 지지와 응원의 인증샷 올리기 공동 행동을 제안했고, 결과물을 하나의 판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열린사회희망연대는 2월 말부터 지난 10일까지 '인증샷'을 모았다. 시민들이 미얀마 민주화시위를 지지하는 글을 쓴 손팻말을 들고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린 것이다.

또 참여자들은 '#미얀마 응원해요'라거나 '#미얀마 지지해요'라는 해시태그를 달기도 했다.
#미얀마 #열린사회희망연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