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재명계' 정성호 "3기신도시, LH 아닌 GH 주도로"

"경기도주택도시공사, 역량 충분해... 이재명 '기본주택'으로 추진해야"

등록 2021.03.15 14:56수정 2021.03.15 14:56
6
원고료로 응원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성호 국회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성호 국회의원경기도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양주)이 15일 LH 사태의 시발점이 된 광명·시흥 지구 등 3기 신도시 사업을 앞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도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정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측근이다. 정 의원은 "이 지사의 기본주택을 원칙으로 하자"라고도 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려 "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예정 지역 투기로 민심이 폭발 지경에 이르고 있다"라며 "국민들은 정부가 발표하는 대책에 대하여 도대체 뭘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믿을 수 없다고 한다"라고 짚었다.

그는 "이런 와중에 3기 신도시 사업을 취소하든지 특히 광명, 시흥 지역을 3기 신도시 지정에서 철회하라는 여론도 비등하고 있다"라며 "그러나 3기 신도시 사업 취소는 투기를 잡겠다고 무주택 서민들의 희망의 싹을 완전히 자르는 무모한 일"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방법은 있다"라며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완전히 상실한 LH는 해체 수준의 개혁을 하고 3기 신도시 사업 주체에서 사실상 배제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리고 3기 신도시는 해당 지역이 소재한 경기도의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주체가 되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보조로 참여하는 방향으로 하는 게 어떤가 한다"라며 "경기주택도시공사 GH는 충분한 경혐과 역량이 있고, 이재명 경기지사의 기본주택을 원칙으로 하여 사업을 추진하면 집값 안정 및 서민 주거 안정에 획기적 전환점이 되리라 확신한다"라고 전망했다.
#정성호 #LH사태 #GH #3기신도시 #이재면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4. 4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5. 5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