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안산, 수소시범도시 착공식, '친환경 수소특별시' 첫발

윤화섭 시장 “세계적인 모범 수소도시, 탄소중립 시대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등록 2021.05.11 16:42수정 2021.05.11 17:08
0
원고료로 응원
 
a  ‘친환경 수소특별시 안산’ 수소시범도시 착공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이 수소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친환경 수소특별시 안산’ 수소시범도시 착공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이 수소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 안산시

 

경기도 안산시가 11일 오후 안산시 1호 수소충전소 '수소e로움'이 위치한 '㈜안산도시개발' 정문 앞에서 '수소시범도시 착공식'을 열었다.

착공식에,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화섭 안산 시장,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고영인·김남국 국회의원, 윤석진 안산시의회 부의장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윤 시장은 "안산시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친환경 수소특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모범 수소 도시가 되고, 탄소중립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안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수소시범도시 착공식은 '친환경 수소특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발을 뗐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안산시는 내년 12월까지 409억8천300만 원을 투입해 주거·교통 등에 수소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업은, 수소충전소 설치와 수소연료를 활용한 전기·난방 공급 등이다.

또한 안산시는 지난달 23일 문을 연 1호 수소충전소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수소충전소를 모두 15개소로 확대하는 한편, 2022년에는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산시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울산광역시, 전주·완주시와 함께 수소시범도시로 선정됐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