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고산2 지구 개발 관련 정보는 시홈페이지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광주시 홈페이지 갈무리
실제 관련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의혹이 제기된 고산2지구 관련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을 위한 주민공람공고는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2010년 9월부터 시작된다.
임 의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되기 전인 2014년 6월 23일 나온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고시(광주시 제2014-93호)에도 도로 예정부지가 이미 반영된 상태였다. 이같은 내용은 국토부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2018년에는 고시도 좌측의 C1, C2 단지가 1개로 합쳐지고 단지 중앙에 위치한 어린이 공원이 좌측으로 이동하며 하단의 경관녹지부지와 합쳐져 공원 규모가 변동되는 조치가 반영되었다.
광주시도 "2014년 수립 결정된 계획" 밝혀
임종성 의원 측 관계자는 "고산 2지구는 이미 예전부터 공개되어 왔고 관련자들이 구매한 땅은 개발 예정지 밖의 토지"라며 "고시가 변경되어 온 것은 정해진 부지 안의 계획 변경으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주시의 설명도 다르지 않았다. 이미영 광주시의원의 질의에 광주시는 "토지를 매매할 당시에도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은 2014년 6월 기 수립 결정되어 있던 사항이었다"며 "2018년 10월 5일 고산천하천기본계획 등을 반영하기 위한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건이 접수되어 주요변경인 하천정비기본계획 변경을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본 변경 건에 대해서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8조에 의거 일반인에게 자료공개 행정절차를 진행한 것"이라며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은 매입한 해당 토지와는 전혀 무관한, 고산2지구 지구단위계획과는 상관없는 토지로 행정절차 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있다"고 답변한 바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댓글1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임종성 이해충돌 논란에 "시 홈페이지에 다 나온 내용"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