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정순택 대주교 예방한 이인영 "한반도 평화에 천주교 역할" 당부

이인영 "교황께서 한반도에 보내는 관심과 기도가 남북한에 많은 위로 돼"

등록 2022.01.19 15:47수정 2022.01.19 15:47
1
원고료로 응원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19일 오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19일 오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다.통일부 제공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19일 오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정 대주교의 서울대교구 교구장 겸 평양교구 교구장 서리 임명을 축하하고, 한국 천주교가 북한이탈주민 지원, DMZ국제청년평화순례, 남북종교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온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특히 이 장관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반도에 보내는 관심과 기도가 남북한에 많은 위로와 힘이 된다고 언급하면서, 한국 천주교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바티칸 및 한반도가 함께하는 2022 평화 시노드' 행사가 성과 있게 진행되기를 기원했다.

정 대주교는 장충성당(1988년 평양에 건립된 북한 유일의 성당) 보수지원 등 천주교 남북교류사업, 교황청과 한국 천주교 간 협력사업 계획, 천주교의 국내외 청년평화운동과 DMZ걷기 등을 소개하고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이 장관은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면서 앞으로도 한국천주교, 특히 서울대교구가 한반도 평화정착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이인영 #정순택 #천주교 #서울대교구 #남북종교교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