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거복지인 3천명, 이재명 지지선언 "주거복지 보장 기대"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확대 이끌 실천전문가, 이재명 후보 지지"

등록 2022.02.09 17:17수정 2022.02.09 17:17
1
원고료로 응원
 전국 주거복지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
전국 주거복지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서창식

전국의 공공임대주택과 사회주택 및 지원주택 등 주거복지인 3천 명(대표 문용훈 태화샘솟는집 관장)이 9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미래당사 '블루소다'에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대한민국 국민의 주거권을 보장하고, 대전환의 시대에서 주거복지를 확장시킬 수 있는 실천전문가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히며, 지지자 명단과 정책제안서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상임위원장인 남인순 국회의원에게 전달했다. 

전국 주거복지인 이재명 후보 지지자 모임은 기자회견을 통해 "주거권은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기본권이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현실은 매우 암담하다"라며 "특히 장애인, 아동청소년, 노인 등과 같이 사회적 취약계층의 돌봄 현실은 더욱 참담하다"며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서민과 취약계층, 장애인을 포함해 우리 국민 누구라도 최소한의 인간다운 존엄을 지킬 수 있는 사회로 전화시킬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펼친 경기도 사회주택 경험을 통해 민간과 공공의 협력이 만들어낸 공동체의 힘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주거복지인은 활동 경험를 바탕으로 국민의 기본권인 주거권을 보장하고, 대전환의 시대 주거복지를 확장시킬 수 있는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후보밖에 없음을 확인하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상임위원장 남인순 의원은 "전국 주거복지인 3천명의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재명 후보의 당선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모든 국민에 대한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확대는 매우 중요하며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은 보편적 포용복지국가를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앞으로 모든 국민들이 평등한 삶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우리 다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문용훈 대표는 기자와 인터뷰에서 "오늘 지지선언을 기점으로 향후 더욱 많은 주거복지인과 그 가족들이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 기자회견에는 (사)사회주택관리 한영현 대표, 열린여성센터 서정화 센터장, 한울정신장애인권익옹호사업단 최정근 사무국장,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 마한얼 활동가, 지원주택 10만호 공급대책위원회 정다운 활동가, (사)한국사회주택협회 채준배 조직국장, 어반정글 이상민 대표, 전국 주거복지인 이재명 후보 지지자 모임 윤강욱, 김주성 회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남인순 상임위원장과 임성규 공동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주거복지인 #더불어민주당 #포용복지국가위원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한동훈 표정 묻자 "해가 져서...", 이어진 기자들의 탄성 한동훈 표정 묻자 "해가 져서...", 이어진 기자들의 탄성
  3. 3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4. 4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5. 5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