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가 물산업 정책 상·중·하수도 3단계로 전환해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방문해 수돗물 정책 전환 강조 "깨끗한 물 공급은 국가의 의무"

등록 2022.05.13 04:58수정 2022.05.13 04:58
0
원고료로 응원
a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12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수도정책을 상·중·하 3단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정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12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수도정책을 상·중·하 3단계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정했다. ⓒ 홍준표 선거사무소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수도정책을 상·중·하수도 3단계로 대전환활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홍 후보는 12일 대구 달성군 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현재 수돗물 원수의 70%를 강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지만 선진국에서는 대부분 식수댐이나 지하수를 원수로 사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수돗물의 톤당 공급가격도 제조원가의 70%대에 달해 중수도를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상·중·하수도 3가지로 하는 수도정책의 근본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높은 제조원가를 들여 생산한 수돗물이지만 식수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 홍 후보는 강물을 살균처리 없이 중수도로 공급해 빨래, 청소, 화장실 등에 사용하도록 해 국가적 낭비를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홍 후보는 또 원수의 수질이 1급수가 되어야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다며 "국가가 수도정책을 전환하기 어렵다면 적어도 영남지역만이라도 다수의 식수댐을 만들고 그 댐들을 서로 연결해 모든 주민들에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는 홍 후보에게 추진경과 및 성과를 설명하고 대구 물산업 발전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책을 건의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 #국민의힘 #수도정책 #물산업클러스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