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 엄태준 "SK하이닉스 기반으로 이천 20년 먹거리 해결할 것"

[6·1 지방선거-경기 이천시장 후보] "주민, 행정 전면에 등장시키겠다"

등록 2022.05.27 11:06수정 2022.05.27 11:44
0
원고료로 응원
 엄태준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후보
엄태준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후보엄태준 캠프
 
"이천의 발전과 인구 증가를 가로막고 있는 건 불합리한 규제다."

재선에 도전하는 엄태준 더불어민주당 경기 이천시장 후보는 "규제완화 조치를 이끌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21일 <오마이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그는 "코로나로 피폐해진 지역의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조기에 끝내는 것"이라며 "이천의 자산인 SK하이닉스를 기반으로 경기도 내 반도체 연관도시와 연대해 이천의 규제를 혁파하고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엄 후보와의 일문일답을 정리한 내용.

"규제 완화 조치 끌어낼 것"
     
- 출마 이유는. 

"421개 마을, 83개 아파트 지역을 한 군데도 빠짐없이 돌며 시민을 만난 지 어느덧 4년이 흘렀다. 성과도 많았지만 아직 끝내지 못한 일들이 너무 많이 남았다. 엄태준이 구상하고 계획한 일들, 결실을 기다리는 수많은 사업들을 직접 마무리하고 싶다." 

- 이천의 현안 이슈는 무엇인가.


"규제 개혁이다. 지금도 이천의 발전과 인구 증가를 가로막는 건 불합리한 규제다. 30년간 중리천을 숨 막히게 했던 콘크리트 덮개를 벗겨내는 것도 중요하다. 8개 도시의 스마트 반도체동맹을 제안하고 적극적으로 주도했다. 스마트반도체특화도시를 통해 경기도와 협의하고 정부로부터 규제 완화 조치를 이끌어낼 것이다. 

이천터미널을 최첨단 현대식 복합 교통도시로 완성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금은 민간 사업자들이 주체가 돼서 작업을 추진하는데 이 과정에 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겠다."


- 후보자의 핵심 공약과 특징은.

"지방자치의 주인인 주민을 행정 전면에 등장시키겠다. 코로나로 피폐해진 지역의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조기에 끝내는 것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천의 자산인 SK하이닉스를 기반으로 경기도 내 반도체 연관도시와 연대해 이천의 규제를 혁파하고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려 한다."

이를 반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대적인 경기부양책 ▲스마트 반도체특화도시로의 도약 ▲이천터미널 현대식 복합 교통타운 완성 ▲중리천 생태하천으로 복원 ▲이천시 마을공화국을 완성하겠다."
 
 엄태준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후보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엄태준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후보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엄태준 캠프
 
- 본인의 강점 혹은 경쟁력은 무엇인가. 

"민선 1기부터 6기에 이르는 24년 동안 이천시장은 모두 관료 출신이었다. 지방자치 행정은 관료적 안정성과 민간의 창의성이 조화롭게 어울려야 하는 만큼 공무원의 마인드로는 시민의 요구나 바람을 충분히 이해하기 힘들다. 

변호사로 지역에서 발생한 수많은 갈등들을 직접 겪으며 시민들의 요구를 잘 알고 있다. 이천시청의 고문변호사로도 많은 활동을 했다. 민간의 영역과 관료 영역 모두를 두루 알 수 있는 후보다. 

첫 임기 동안 사업성과도 많았다. 중리신도시의 토목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거리의 동맥경화를 뻥 뚫어줄 주차 시설의 공사도 착착 진행되고 있다. 모두 11곳, 2,400여대가 주차할 수 있다. 고용률도 3회 연속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 3차에 걸쳐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고, 300억원 규모의 이천사랑 지역화폐를 발행해 순수한 지역 소비를 끌어올렸다."

- 당선된다면 주민을 위해 어떤 정치를 펼칠 건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정치를 할 것이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은. 

"
더 부지런히 일하겠다. 주권자인 시민 여러분을  주인으로 섬기며 주권자의 대리 일꾼으로서 이천시의 길을 열겠다. 시민의 곁에 있겠다. 지난 4년 미력하나마 실적을 만들었고, 실력을 키웠다. 새로운 이천, 더 큰 이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치겠다. 민주주의를 지켜내는 첫 번째 일은 투표하는 것이다. 27~28일 양일간 실시하는 사전투표에 꼭 참여하시고, 못하신 분들은 6월 1일에 반드시 투표해 주시기 바란다."
#엄태준 #이천시 #이천시장 #반도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