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가 청년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여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박정훈
경기 여주시가 청년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여주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이 청년을 신규 고용할 경우 청년 인건비를 지원해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참여청년에게는 고용 안정성과 직무교육 등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해 기업과 청년이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사업이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여주시 거주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 3명을 모집한다.
사업참여 청년이 2년 동안 사업장에서 근무한 뒤, 3년차에 해당 사업장에서 정규직 유지(전환) 또는 지역내 정규직 취업·창업하여 정착할 경우 청년에게 1000만 원 이내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여주시 사회복지과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여주시, 2023년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 추진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