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17일 여주시청에서 여주시의 문화·관광·교육·홍보 분야의 경쟁력 확보와 미래 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주시
경기 여주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17일 여주시청에서 여주시의 문화·관광·교육·홍보 분야의 경쟁력 확보와 미래 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가 추진하는 문화 관광 사업 분야의 홍보와 여주시민을 위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 여주시의 주요 정책 과제인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 미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여주시와 EBS는 ▲여주시 문화관광산업 육성 진흥 ▲문화 행사, 공연, 축제, 포럼 등 홍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 지원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도시 구현 ▲'행복도시 희망여주' 홍보 콘텐츠 제작 ▲여주시 도농상생 활성화 및 인구감소 대응 ▲여주시 복합문화공간 조성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교육 전문 채널인 EBS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여주시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역사, 지역문화, 관광지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민들의 차별화된 교육콘텐츠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을 구하겠다"고 밝혔다.
김유열 EBS 사장은 "일반교양, 전문 지식,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교육 영역을 송출하는 대표 공영 교육방송사인 EBS의 다양한 역량을 통해 협력 과제에 대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 지역 교육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여주시-EBS, 문화·관광·교육 홍보 및 인재육성 업무협약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