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주택관리공단-일반성면-답천마을, 농촌 창업지원 함께

19일 업무협약 맺어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좋은 사례로 평가"

등록 2023.09.19 17:08수정 2023.09.19 17:08
0
원고료로 응원
 주택관리공단, 일반성면사무소, 답천마을’ 업무 협약'.
주택관리공단, 일반성면사무소, 답천마을’ 업무 협약'.진주시청
 
진주 일반성면사무소(면장 류덕희)가 경남진주혁신도시에 있는 주택관리공단(사장 서종균)과 함께 농촌마을 창업지원사업에 나선다. 이들 기관들은 답천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일반성면주민자치센터에서'2023년 농촌 어르신 복지 실천 사회공헌사업'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일반성면사무소는 "이번 사업은어르신들의 소일거리 제공을 통한 건강증진과 소득 활동을 보장하고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마을 발전을 이루자는 취지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사업자로 선정된 일반성면 답천마을은 메주, 된장, 간장, 두부 등 전통 식품 제조 작업장을 건립하여 본격적으로 가공상품을 생산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건축자재 및 인건비 등의 폭등으로 20평의 작업장 건립이 어렵게 되었다.

일반성면은 사회공헌사업 지원 기업을 물색했고 주택관리공단의 도움을 받아 업무협약 체결로 공헌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주택관리공단은 농어촌 상생 협력기금 1100만원을 답천마을에 지원한다. 주택관리공단은 매년 과수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 활동 등지역의 농촌사회에 유별난 애정을 기울여왔다.

이날 답천마을은 전통식품 원재료인 농작물의 재배와 전통 식품 제조 등을 맡고 주택관리공단과 일반성면은 작업장 건립 비용지원과 향후 판로개척 등에 적극 노력하는 등 업무체결을 했다.

답천마을은 현재 두류 등 지역의 특화 작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전통식품 작업장이 준공되면 식품 제조가공업 등록을 하여 마을기업으로서 본격적으로 지역의 메주, 간장, 된장, 메주 등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제조해 어르신들의 소일거리 및 소득 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종균 사장은"󰡐농촌 어르신 복지 실천 사업󰡑은 진주시의 우수한 노인복지 시책으로 노인의 건강과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며 "우리 공단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며, 특히 앞으로도 농민들과의 신선한 교감을 나누는 사회공헌 차원의 봉사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류덕희 면장은 "주택관리공단의 이번 사회공헌사업은 많은 책임 있는 기업 및 사회단체 등에게 사회공헌 참여방안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사례로 이번 사업이 잘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 #주택관리공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2. 2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3. 3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