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를 규탄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동조단식을 벌이고 있는 민주당 지역위원장들이 연이어 의식을 잃은 채 병원행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동조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엄태준 위원장 모습
박정훈
민주당 용인갑지역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행이 이날 저녁부터 오한을 느끼며 의식을 잃는 등 응급 상황이 발생했고 곁을 지키던 임종성 도당위원장이 병원에 연락해 이송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대행은 "용인시갑지역위원회는 검찰 독재 정권의 무자비한 폭압의 한 가운데에 서 있다. 지난 10개월 간 대북송금을 빌미로 지역위원회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당직자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무차별적인 출석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무능 폭력정권을 향한 국민항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선언하며 7일부터 이재명 당대표의 무기한 단식농성에 대한 동조단식에 들어갔다.
앞서 이 대표는 동조단식을 벌이던 지역위원장들의 병원행이 이어지자 "남은 일은 당 대표인 나와 당에 맡겨주시고 당분간 몸을 회복하는 데만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오염수 방류를 막기 위해 곡기를 끊었던 그 결기를 고스란히 받아 안겠다"며 "얼른 회복하고 돌아와서 무도한 정권에 맞서 함께 싸우자"고 독려했다.
23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대통령 사죄, 일본 오염수 방류 반대, 국정 쇄신 등을 요구하며 단식에 돌입했고, 건강이 악화하자 지난 19일 여의도성모병원 응급실로 후송됐다. 응급조치 후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에 입원해 수액만 맞으며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댓글2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이재명 대표 동조단식 줄줄이 병원행... "이우일 의식잃어"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