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국회의장도 오송참사 국정조사 약속... 진상규명 탄력받나

22대 국회 전반기 의장 후보 우원식 의원, 첫 행보는 오송참사 국회토론회 참석

등록 2024.05.17 10:22수정 2024.05.17 10:25
0
원고료로 응원
 우원식 국회의원은 토론회에서 22대 국회에서 국정조사가 반드시 실시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북지역 5인과 청주출신 신장식(조국혁신당) 당선자, 정의당 양경규 국회의원등이 참석했다. 반면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한명도 참석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
우원식 국회의원은 토론회에서 22대 국회에서 국정조사가 반드시 실시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북지역 5인과 청주출신 신장식(조국혁신당) 당선자, 정의당 양경규 국회의원등이 참석했다. 반면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한명도 참석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충북인뉴스
 
 16일 국회의원회에관에서 오송참사 원인조사 결과 및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자 지원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16일 국회의원회에관에서 오송참사 원인조사 결과 및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자 지원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는 토론회가 열렸다.충북인뉴스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차기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된 우원식 의원의 첫 행보는 '오송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토론회' 참석이었다.

우원식 의원은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22대 국회에서 국정조사가 반드시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북지역 당선인 이연희·이광희·이강일··송재봉 등 5인과 청주 출신 신장식(조국혁신당) 당선인, 정의당 양경규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국회 생명안전포럼(대표 우원식 의원) 소속의 임호선·양경규·양정숙 의원도 참석했다. 반면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

토론회는 오송참사시민진상조사위원회, 오송참사시민대책위원회, 생명안전 시민넷, 생명안전포럼, 재난피해자권리센터 우리함께가 공동 주관했다. 오송참사 원인 조사와 함께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 피해자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우원식 의원 및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22대 국회에서 진상규명과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과 22대 국회에서 국정조사가 반드시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차기 국회의장과 22대 국회의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의원들이 약속한 만큼, 국정조사 가능성은 한층 높아졌다.

토론회에는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를 비롯해 10.29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단체, 고 김용균 어머니 김미숙 (사)김용균재단 이사장, 산업재해 희생자 가족들이 참여해 참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생명안전법 제정과 오송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실시 요구에 연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김남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5. 5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