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민생법안은 대통령 거부권의 대상이 돼서는 안 돼"

'민생회복지원금' 수용 촉구… 민주당 향해선 합의 위한 전향적 자세 주문

등록 2024.07.25 09:36수정 2024.07.25 09:36
0
원고료로 응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김동연 페이스북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여야 합의를 통한 민생법안 처리"를 국회에 촉구했다.
 
24일, 김동연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생법안은 대통령 거부권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대통령실을 일갈했다.
 
김 지사는 "지금 민생이 위기를 넘어 파탄 지경이다"라고 지적하며 "저는 줄곧 적극적 재정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다. 그러한 차원에서 민생회복지원금이 필요하고, 전국민 대상보다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 어려운 분들을 더 촘촘하고 두텁게 지원해야 한다고 말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에 촉구한다. 언제까지 민생문제에 무책임할 것인가?"라며 "민생회복지원금을 제대로 논의하지 않고 회의 도중에 퇴장이라니, 민생마저 퇴장하게 생겼다. 늦지 않았다. 이제라도 민생회복지원금을 전향적으로 수용하라"고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아울러, 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에도 당부드린다. 민생은 거부권의 대상이 돼서는 안 된다"며 "국가부채와 물가 부담 등을 고려해서 금액과 대상 등에 대해 유연한 접근을 보여주시기 바란다. 민생법안만큼은 여야 합의로 처리해야 한다"고 유연한 자세를 주문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에도 실립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민생회복지원금 #재의요구권 #대통령거부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없이 높은 문화와 예술의 힘을 믿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사랑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