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대통령실 "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 제안 긍정적, 단..."

"의료계가 합리적 안을 제시하면 제로베이스에서 논의"

등록 2024.09.06 10:48수정 2024.09.06 10:48
2
원고료로 응원
 용산 대통령실 전경
용산 대통령실 전경연합뉴스

대통령실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제의한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 제안에 일단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6일 오전 "제안에 대해 긍정적"이라면서도 "의료계가 대화의 테이블에 나오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의대정원 문제는 의료계가 합리적 안을 제시하면 언제든 제로베이스에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의료공백 상황에 대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 필수의료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의대 정원 문제로 장기간 의료공백 상황이 발생하면서 국민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고 응급 의료 체계에 대한 국민의 불안이 크다"며 "여·야·의·정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의료 현장의 진료 서비스를 정상화하면서 의료개혁이 국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협의하고 의대 정원 증원의 합리적 대안을 모색하는 협의체를 구성해서 운영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국민과 의료현장의 의견도 충분히 들어야 한다"며 "협의체가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면서 대한민국 지역 필수의료체계가 개선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대통령실 #한동훈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국회 앞에서 100명 동시 삭발... 왜? 국회 앞에서 100명 동시 삭발...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