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장애인복지관 '온가족 무장애길애' 행사 열어

등록 2024.11.11 08:07수정 2024.11.11 08:07
0
원고료로 응원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놀이터 사업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놀이터 사업진해장애인복지관

진해장애인복지관 부설 장애인재활교재대출센터(센터장 허은영)는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놀이터 사업으로 '온(溫)가족 무장애길애(愛)' 행사를 9일 창원편백치유의숲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장애·비장애 아동 및 보호자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온가족 무장애길 걷기와 다양한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은 무장애길의 뜻을 알고 장애인식개선, 가족 사랑 체험, 다양한 만들기 부스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이번 행사에는 한살림 경남 운영위원회, 돌코리아, 롯데 칠성 등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들이 후원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허은영 센터장은 "지역사회 아동들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지역에서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만들며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