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석 국민의힘 경기 용인시병 국회의원 후보가 18일 용인서울고속도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우회도로 신설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고석 페이스북 갈무리
고석 국민의힘 경기 용인시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8일 용인서울고속도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우회도로 신설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고석 예비후보는 "2009년 개통 당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용인에서 강남까지 20~30분이면 갈 수 있었다"며 "15년이 지난 지금은 아침 출근길 정체 구간을 지나가는 데 한 시간 이상 걸릴 정도가 돼 버렸다"고 말했다.
그는 "수지 신봉2지구나 동천2지구의 개발이 완료되면 이용차량도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는다면 '용서저속도로'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를 위해 고 예비후보는 우선 신봉동과 대장동 구간을 잇는 용서고속도로 우회도로를 시급히 추진할 것을 주장했다. 정체되는 차량의 교통 흐름을 서수지IC에서 우회시켜 신봉동을 경유해 대장동까지 분산시킴으로서 전체 구간의 통행 흐름을 개선하겠다는 제안이다.
이어 용서고속도로 종점부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헌릉IC에서 개포동 방향으로 지하터널을 개통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구룡터널 교통 정체 여파가 고스란히 용서고속도로 정체로 이어지고 있고, 용인시 관내에서 이루어지는 조치가 아니지만, 용인시민의 숙원을 담아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민자사업자 등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개선안을 도출해 내겠다는 것이다.
그는 "지금까지 용서고속도로 상현IC에서 오산방향으로 들어가는 진입로 설치는 상현IC 상행선 제반 환경상의 이유로 설치가 어려운 것으로 여겨져 왔으나 진입로 설치의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원점에서부터 재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용인병 고석 "용서고속도로 교통정체 확 뚫겠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