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오태완 의령군수, 국비 확보 위해 잰걸음

조 시장, 김윤상 기재부 제2차관 만나 건의 ... 오 군수, 박상웅 의원 만나 협의

등록 2024.07.16 17:26수정 2024.07.16 17:26
0
원고료로 응원
정부가 새해 예산안을 짜고 있는 가운데, 시장군수들이 중앙부처와 국회를 찾아 국비예산 확보에 나섰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예산 반영을 건의했고, 오태완 의령군수는 박상웅 국회의원을 만나 현안사업을 협의했다.

조규일 시장, 국비 확보 위해 기재부 등 방문
  
a  조규일 진주시장(오른쪽)과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

조규일 진주시장(오른쪽)과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 ⓒ 진주시청

 
조규일 시장은 16일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찾아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조 시장은 김윤상 기재부 2차관과 기재부 예산심의관들을 차례로 만나 핵심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진주시가 건의한 주요 사업은 ▲원도심 관광골목 명소화 ▲도시숲 가족 힐링충전소 구축 ▲생활자원회수센터 확충 ▲정촌 체육시설(수영장) 건립 등 모두 6건으로 예산 규모는 약 440억 원이다.

조 시장은 "우주항공산업의 토대가 될 미래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필드 구축 사업의 신규 예산 반영을 적극 요청한다"라며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가 진행 중인 우주환경시험시설 구축사업에 대해서도 사업비가 감액되지 않도록 협조해 달라"고 했다.

이어 조 시장은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차례로 찾아, 진주~사천 간 국도우회도로 개설사업의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및 통과를 건의하고, 정촌 체육시설(수영장) 건립 사업의 주한미군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 반영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조규일 시장은 "정부의 건전재정 운용 기조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이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의령군수, 국가 예산 확보 '잰걸음'
  
a  오태완 의령군수(오른쪽)과 박상웅 국회의원.

오태완 의령군수(오른쪽)과 박상웅 국회의원. ⓒ 의령군청

 
오태완 의령군수는 15일 국회를 방문해 박상웅 의원을 만나 시급한 현안 사업에 대한 국가 예산 확보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오 군수와 박 의원은 국가도로망 남북 6축 연장(합천~의령~함안)과 의령 나들목 신설에 나서기로 했고, 국도79호선 기점 연장과 4차로 확장에도 뜻을 같이했다.


의령군은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라며 "최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경남 의령 건립 유치 대정부 건의안'이 경남도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오태와 군수는 "이번에 건의한 사업들은 의령군이 새로운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공조와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으로 국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오태완 #박상웅 #김윤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잘 나가는 행담도휴게소, 우리가 몰랐던 100년의 진실 잘 나가는 행담도휴게소, 우리가 몰랐던 100년의 진실
  2. 2 룸살롱 다녀온 택시 손님의 말... 우리 가족은 분노했다 룸살롱 다녀온 택시 손님의 말... 우리 가족은 분노했다
  3. 3 "삼성 리스크는 이재용 아닌 실세 정현호" "삼성 리스크는 이재용 아닌 실세 정현호"
  4. 4 아들과 40개국 여행한 아빠,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아들과 40개국 여행한 아빠,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5. 5 영국서 잘 팔리는 '한국식 치킨볼', 뭔지 알면 놀랄 겁니다 영국서 잘 팔리는 '한국식 치킨볼', 뭔지 알면 놀랄 겁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