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보수 심장 대구에 뜬 8글자 "김건희를 특검하라"

민주당 대구시당, 동성로에서 서명운동 발대식... "국힘, 김건희 국정농단 방조범 되지 말라"

등록 2024.11.11 16:09수정 2024.11.11 22:59
2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 촉구 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서명운동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 촉구 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서명운동에 들어갔다.조정훈

더불어민주당이 수사 범위를 축소하고 제3자 추천 방식을 포함한 '김건희 특검법' 수정안을 제출하기로 한 가운데 민주당 대구시당이 거리로 나와 시민들의 서명을 받았다.

대구 민주당은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본부 대구시당 발대식'을 갖고 1차 서명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대구의 12개 지역위원장과 당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국정농단 진상규명', '김건희를 특검하라'는 내용의 손피켓을 들고 시민들을 향해 서명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대구 민주당은 천만인 서명운동 결의문을 통해 "검찰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에 불기소 처분이라는 '면죄부'를 상납했다"며 "연이어 김건희 여사와 윤석열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이 명태균의 녹취록을 통해 끝없이 드러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민들은 주가조작과 뇌물수수, 공천개입과 국정게이트, 일가족 특혜 카르텔의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대국민담화에서 '미안한데 잘못은 없다'며 국민을 우롱했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지역위원장들이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린 김건희 특검 1000만인 서명운동 발대식에서 서명한 후 결의를 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지역위원장들이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열린 김건희 특검 1000만인 서명운동 발대식에서 서명한 후 결의를 다지고 있다.조정훈

대구 민주당은 "세 번째 특검을 반드시 통과시키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국민의 각성이 필요하다"며 "한동훈 대표가 이야기한 제3자 특검 추천 요구를 받아들이고 특검의 수사 대상도 김건희 여사의 공천개입과 주가조작 의혹으로 한정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공정과 법치의 약속을 실천하고 책임져야 할 때"라며 "김건희 국정농단의 방조범이 되지 말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구 민주당은 "'김건희를 특검하라'는 대구시민들의 명령을 반드시 완수하고 거짓과 불법으로 점철된 '검찰 독재정권'을 심판하겠다"며 "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해 대구시민들과 함께 힘차게 싸우겠다"고 다짐했다.

허소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기자회견에서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수사를 담당할 특검을 받아들일 줄 알았다"면서 "만약 이번 국회에서도 국민의힘이 김건희 특검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이 아닌 김건희의힘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김건희 특검은 이제 옵션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며 "특검은 국민들의 최소한의 요구이다. 대구에서도 심판의 목소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시당은 이날부터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을 비롯해 12개 지역위원회에서 39개의 서명대를 설치하고 오는 28일까지 서명운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 촉구 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서명운동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1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옛 대구백화점 앞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 촉구 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서명운동에 들어갔다.조정훈

#김건희특검 #1000만인서명 #발대식 #대구민주당 #민주당대구시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4. 4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