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토종과 함께 하는 가을걷이 한마당" 23일

등록 2024.11.18 11:12수정 2024.11.18 11:12
0
원고료로 응원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진주시여성농민회는 오는 23일 오전 11시 진주텃밭 진양호점 앞 공원에서 "토종과 함께 하는 가을걷이 한마당"을 연다.

주시여성농민회는 "토종씨앗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널리 보급하는 활동들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지구온난화 등 여러 위험으로 생물종이 사라지는 시대, 토종씨앗은 다양한 작물을 보전하여 생태계를 살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재해에 강하고 자가 채종이 가능해 공급의 안정성을 지켜준다.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을 위해 토종씨앗은 꼭 지켜져야 할 소중한 우리의 유산이다"라고 했다.

토종 씨앗 전시와 나눔, '토종 쌀로 만든 가래떡 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토종씨앗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3. 3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4. 4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5. 5 팔순잔치 쓰레기 어쩔 거야? 시골 어르신들의 '다툼' 팔순잔치 쓰레기 어쩔 거야? 시골 어르신들의 '다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