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한 자동차 2부제인가?

ASEM을 위해 서울지역에서 강제적으로 2부제를 실시한다니

검토 완료

이승문(yahoo80)등록 2000.10.18 19:22
20일부터 21일까지 ASEM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25개국의 회원국들이 참가하고 많은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이틀동안 자동차 짝홀제를 서울 지역에서 강제적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도대체 누굴위해 하는 것인지?

국제 유가의 급등으로 석유 한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한 방법으로 5부제를 논의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지금껏 시행하지 않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ASEM이라는 커다란 국제회의가 있다고 해서 그렇게 일방적으로 짝홀제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다른 나라에 우리나라는 이런 걸 하고 있다고 자랑하기 위한 것인지? 참 어이가 없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하고 있었으면 모를까? 행사때문에 그런 규제를 하다니.

김대중 대통령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후 그렇게 국제적으로 잘보이려고 노력해야 합니까? 이런 것으로 인해서 괜한 서민들만 피해를 보는거 아닌지요?

우니나라는 우리나라입니다. 일부러 그렇게 잘보이려고 꾸미지 않아도 다른 부분에서 평소에 열심히 하면 됩니다. 행정 기관에서는 너무 쓸데 없는 곳에 시간과 자본 낭비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서민들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고요.
ⓒ 2007 OhmyNews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