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 컴퓨터통신 부설교육기관 KCC IT Academy(www.KCCedu.com, 대표 심석구)는 소프트뱅크교육센터와 협력하여 CCNA 대학 특강을 오는 7, 8월에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하반기 IT 기업 신규 채용 확대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을 볼 때 방학을 맞아 IT 국제공인자격증 공부를 계획하는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CC IT Academy는 방학 특강인 만큼 수강료의 50%를 할인해줄 방침이다.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는 시스코의 기술 인증 제도인 CCC(Cisco Career Certification) 중 하나로 네트워크 설치 및 운영 능력을 공인하는 자격으로 CCNA 자격증을 취득하면 시스코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하는 국내 및 외국계 IT 기업에서 네트워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시스코는 전세계 라우터 시장의 80%에 이르는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대기업과 중소 기업에서도 시스코 장비를 선호하고 있는 만큼 CCNA 보유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1억원대 연봉을 호가하여 현재 IT업계에서 최고의 자격증으로 통하는 CCIE 시험 응시 조건에도 CCNA 자격증 보유 여부가 전제되어 있어 CCNA는 고급 네트워크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대학 특강에는 시스코 공인 강사가 정식 교재로 강의를 진행하며 수강생들은 1인 1대의 전용 장비로 실습할 수 있으며 이수 후에는 정식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CCNA 외에도 KCC IT Academy는 2001 정통부 국제공인자격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MSCE, MCDBA, SCJP, OCP, CIW 등 다양한 국제공인자격증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Prometric사와 국제공인자격증 시험대행센터 계약을 체결하여 시험 응시도 동시에 가능하다.
|
|
|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